김민석 총리 취임…“내란상처·제2의 IMF 위기 극복할 것”

1 week ago 2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뉴시스.

크게보기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뉴시스.

김민석 국무총리가 내란 상처와 제2의 IMF 위기를 극복하는 국무총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연 취임식에서 “내란의 상처와 제2의 IMF 위기를 극복하고 위대한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 위대한 대통령의 시대를 여는 참모장, 국정 방향의 실현을 챙기고 살피는 국가 종합상황본부장, 국민의 새벽을 지키는 새벽 총리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재명 대통령에 대한 감사 인사를 시작으로 “인생은 아름답고 역사는 발전한다는 김대중 대통령의 말씀을 떠올린다”며 “대한 국민은 이번에도 성큼 앞으로 갈 것”이라고 했다.

김 총리는 이날 취임식에 앞서 재난대응체계 점검 회의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세종청사 재난상황실을 방문해 장마와 폭염 등 여름철 재난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에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리는 국정기획위원회 전체 회의에 참석해 각 부처 국정과제 이행 상황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김형민 기자 kalssam35@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