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감세안' 시행되자 … 美 리조트·명품株 날개

3 days ago 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의 감세 패키지인 OBBBA 시행 이후, 고소득층을 겨냥한 소비재 및 리조트 업체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힐튼그랜드베케이션 주가는 최근 일주일 새 10.77% 급등했으며, 메리어트베케이션월드와이드도 11.75% 오르는 등 프리미엄 소비 관련주가 힘을 받고 있다.

이번 법안은 상위 1% 가구에 연평균 6만6000달러의 세금 감면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소비 확대 기대감에
힐튼·메리어트 1주새 11% 쑥

사진설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감세 패키지인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BBBA·One Big Beautiful Bill Act)이 시행되면서 고소득층을 겨냥한 소비재주와 휴양·레저 업체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8일(미국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힐튼그랜드베케이션 주가는 이날까지 최근 일주일 새 10.77% 급등했다. 연초 대비로는 19.06% 상승한 수준이다. 힐튼그랜드베케이션은 회원제로 운영되는 프리미엄 리조트 회사다. 플로리다,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 지역을 비롯해 멕시코, 이탈리아, 일본 등 8개국에서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회원제 리조트를 운영하는 메리어트베케이션월드와이드도 일주일 새 주가가 11.75% 오르며 반등세를 이어갔다. 메리어트베케이션월드와이드는 최근 한 달 새 20% 이상 오른 바 있다.

지난 4일 OBBBA가 시행되면서 프리미엄 소비 관련주가 힘을 받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번 법안으로 2017년 감세안의 소득세율 인하, 부유층 상속세 면제 확대, 사업주 세금 감면 등 조항이 영구화된 바 있다.

진보 성향 싱크탱크인 조세 및 경제정책 연구소(ITEP)에 따르면 이 법안은 미국 상위 1% 가구에 연평균 6만6000달러(약 9000만원)의 세금 감면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명품주도 일부 반등세를 보였다. 마이클코어스를 보유한 캐프리홀딩스 주가는 최근 일주일 새 6.76% 상승했고, 같은 기간 에르메스는 3.18% 올랐다.

뷰티 관련 소비주도 오름세를 보였다. 이날 미국 최대 목욕용품 소매 체인 배스앤드보디웍스 주가는 2.16% 오른 33.51달러를 기록했다. 일주일 새 12.64% 급등한 수준이다.

[문가영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