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풍경채 의왕고천 25일 견본 주택 개관

4 hours ago 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건설은 25일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단지는 84㎡ 면적의 900가구로 구성되며, 특별공급을 포함해 총 466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의왕시청역과의 근접성, 다양한 행정 및 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하여 신흥 주거지로 기대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제일건설이 25일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이 단지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 공공주택 지구 B-2 BL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 84㎡ 단일 면적 총 900가구로 구성된다.

이번 본청약에서는 사전 공급 물량을 제외한 466가구가 공급된다. 분양 일정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9일이다.

의왕시 고천동 일대 약 54만㎡ 용지에 자리 잡는 의왕고천지구에는 4600가구 규모의 주거 단지와 상업·업무시설, 학교, 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개발이 모두 완료되면 1만 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는 신흥 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공공주택지구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분양가가 책정됐다.

이 단지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가칭·예정)’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자리한다. 해당 복선전철은 안양 인덕원에서 수원, 용인, 동탄을 지나는 노선으로 2028년 개통 예정이다. 인덕원역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GTX-C 노선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모든 교통개발이 완료되면 의왕시청역에서 환승을 통해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의왕시청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의 행정기관이 자리한다. 롯데아울렛 등 대형 유통시설과의 거리도 가깝다.

또 평촌과 인덕원이 인접해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등 쇼핑 및 의료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고천2 초등학교가 2026년 개교할 예정이다. 경기외국어고등학교 등 명문학군을 비롯해 고천중, 의왕중, 우성고 등 다양한 학군이 자리한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견본주택은 경기 의왕시 학의동 892번지에 위치한다. 2026년 3월 입주 예정이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투시도. 피알페퍼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투시도. 피알페퍼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