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코넥스협회는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마켓스퀘어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노비즈협회와 ‘이노비즈기업의 코넥스시장 상장 활성화 및 홍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 |
| 황창순 코넥스협회 회장(왼쪽)과 정광천 이노비즈협회 회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넥스협회) |
이번 협약은 이노비즈협회 소속 우수 기술혁신기업의 자본시장 진입을 촉진하고, 코넥스시장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코넥스협회는 이노비즈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코넥스시장 제도 안내, 기업 성장전략 및 투자유치,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성장성과 혁신성을 갖춘 기업을 발굴해 코넥스시장 진입 후보로 추천하고, 상장 및 자본시장 활용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양 협회는 이노비즈기업의 상장과 성장 단계별 자본시장 전략 수립을 체계적으로 돕겠다는 방침이다.
이노비즈협회는 2002년 설립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단체로, 전국 9개 지회를 통해 회원사의 기술혁신과 글로벌 진출, R&D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코넥스시장 상장사 중 약 18%(2021년 기준)가 이노비즈기업이다.
코넥스협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협약을 통해 이노비즈협회 소속 우수기업들의 코넥스시장에 대한 접근성과 이해도가 제고되어 성장 단계별 자본시장 상장 전략 및 기업성장 전략수립이 용이해 질 것”이라며 “이노비즈협회 소속 우수기업을 조기에 발굴해 코넥스시장 진입과 후속 성장을 지원하고 스케일업 및 성장 사다리 체계 또한 강화되어 코넥스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4 hours ago
1

![[마켓칼럼] 변동성 장세에 대처하는 법…위험이 아닌 기회로](https://img.hankyung.com/photo/202511/01.41818466.1.jpg)





![삼성전자, 지금 사기엔 늦었다?…"이곳에 투자하라" 조언 [인터뷰+]](https://img.hankyung.com/photo/202511/01.42339617.1.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