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에프디엔씨의 이번 제품은 회사의 신사업으로 기획하고, 자체 기술로 개발한 마이크로니들 패치로 독자적인 구조 설계를 바탕으로 피부 삽입 후 탈락을 방지할 수 있는 차세대 마이크로니들 패치 기술에 대해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한 상태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우리 회사가 개발한 원천 기술은 피부 조직과의 안정적인 결합을 유도하는 독창적 앵커링 구조 (Anchoring structure)를 통해 유효성분의 전달 효율이 저하되는 문제를 극복했다”면서 “이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고기능성 화장품은 물론,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 전달 시스템으로의 응용을 준비 중이며,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기술 협력 또한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신제품 ‘리쥬피나 다이아샷 아이패치’는 피부 침투력과 유효 성분 전달력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아이케어 제품으로 눈가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강화를 위한 핵심 성분들이 미세침 형태로 피부에 직접 전달된다. 또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시술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는 설명이다.중국 위생허가는 중국 내 화장품 및 뷰티 제품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필수 절차로,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만 부여된다. 이번 인증 취득은 바이오에프디엔씨의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중국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글로벌 리서치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코스메틱 마이크로니들 패치 시장규모는 2023년 4억 203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2029년까지 매년 8.3% 성장하여 6억 795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위생허가를 통해 리쥬피나 다이아샷 아이패치의 우수성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리쥬피나 다이아샷 아이패치는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