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만난 돼지국밥의 신세계...맑고 깔끔해! [특슐랭 in 뉴욕]

3 weeks ago 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옥동식 뉴욕(OKDONGSIK New York)'은 2023년 뉴욕타임스에서 '올해 뉴욕 최고 요리 8선'에 선정되며 주목받고 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돼지곰탕은 맑고 담백한 국물 맛이 특징이며, 고기와 밥의 조화가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지만, 전통적인 얼큰한 돼지국밥을 기대한 손님들 중 일부는 실망감을 표하기도 했다.

옥동식의 오너 쉐프는 한국에서의 조리 방식을 그대로 뉴욕에 구현하여 현지에서도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식당: OKDONGSIK New York
메뉴: 돼지곰탕 18달러, 김치만두 12달
주소: 13 E 30th St, New York, NY 10016

옥동식 돼지곰탕 <사진=옥동식 인스타그램  캡처>

옥동식 돼지곰탕 <사진=옥동식 인스타그램 캡처>

음식이 너무 뜨거울 땐 조금 식혀 먹어야 그 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 식당도 마찬가지다. 유명세가 한창 뜨거울 때를 지나 먹어보면 진가를 알 수 있다. 지난 2023년 뉴욕타임스 선정 ‘올해 뉴욕 최고 요리 8선’에 빛나는 ‘옥동식 뉴욕(OKDONGSIK New York)’을 소개한다.

옥동식은 지난 2016년 서울에 돼지 국밥 전문점으로 문을 열었다. 이후 지난 2022년 말 뉴욕 맨해튼에 진출했다. 처음에 팝업 스토어로 열었다가 인기가 너무나 좋아 그대로 이어졌다.

옥동식의 오너 쉐프인 옥동식은 최근 뉴욕의 한 강연에서 “이 맛이라면 그대로 뉴욕에 가서도 승산이 있겠다”는 마음으로 뉴욕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래서 한국에서 구현한 방식을 그대로 뉴욕에서 구현했다. 식재료는 뉴욕에서 구했다는 것 말고는 큰 차이가 없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