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등봉공원 내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 ‘위파크 제주’를 분양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위파크 제주는 지하 3층에서 지상 15층, 28개 동, 총 1401가구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은 84~197㎡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 제주도 최대 규모 대단지다. 단지별로는 ▲1단지 686가구 ▲2단지 715가구다. 지난해 진행한 청약에서 1260가구 모집에 5703명이 접수돼 평균 4.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위파크 제주는 민간 공원 특례사업으로 축구장 106배 크기의 약 76만㎡ 부지에 생태 휴식 공간과 공원을 품은 아파트로 설계됐다. 1단지와 2단지 사이에는 아트센터, 음악당, 도서관 등이 조성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제주도청과 제주정부청사 등의 공공기관이 있고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도 가깝다. 연북로와 오남로 등을 통해 제주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제주 국제공항 접근성도 우수하다.위파크 제주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 구조의 4베이 판상형 평면 설계(타입별 상이)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오픈 발코니, 알파룸 등을 제공한다. 가구당 주차 대수는 1.8대로 넉넉한 편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카페 라운지 등이 마련되며 최신 기술을 접목한 스크린 수영장도 도입될 예정이다.
위파크 제주는 오는 26일 제주신화월드에서 계약자를 위한 감사 이벤트로 ‘위파크 슈퍼콘서트&디너’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는 위파크 제주 계약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송가인, 다비치, 박정현, FT아일랜드 등 유명 아티스트의 공연과 디너 뷔페 식사를 준비할 계획이다.위파크 제주의 견본주택은 제주시 오라이동 한라도서관 인근(제주시 오라이동 1585-1)에 있다.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