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K2 전차 2차수출에 고수들 달려갔다 [주식 초고수는 지금]

5 hours ago 4

증권

현대로템 K2 전차 2차수출에 고수들 달려갔다 [주식 초고수는 지금]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일,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삼성전자, 현대로템, 한화엔진 등을 순매수하며 투자 활동을 이어갔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날 장중 '7만전자'를 회복했으나, 6만9700원으로 마감하며 2거래일 연속 '6만전자' 상태를 유지했다.

현대로템은 폴란드 군비청과 대규모 계약을 체결하며 상승세를 나타내 20만원으로 마감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4일 삼성전자, 현대로템, 한화엔진, HD한국조선해양, 리가캠바이오 등을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설명

미래에셋엠클럽(m.Club)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날 삼성전자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초고수들은 이날 오전에 이어 오후에도 삼성전자에 대한 순매수를 지속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장중 ‘7만전자’를 회복했으나, 6만9700원으로 마감했다. 2거래일 연속 ‘6만전자’ 상태다.

삼성전자 다음으로 초고수 순매수가 많았던 종목은 현대로템이었다.

방산 기업 현대로템은 이날 폴란드 군비청과 ‘폴란드 K2 전차 사업 2차 이행계약’을 맺었다고 확정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지난해 매출액의 약 3배인 8조9814조원이다.

현대로템은 K방산 대장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이날 하락 마감한 상황에서도 상승세를 보였다. 이날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3.09% 오른 20만원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