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이 다음달 경기 김포시 풍무동 일대에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를 분양한다.
김포 풍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 단지다. 단지 규모가 큰 데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총 18개 동, 176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면적대로 구성된다. 이 중 157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196가구는 민간임대로 추후 공급된다.
김포 풍무 양도지구 도시개발사업 1~3블록에 들어선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에서 약 800m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다. 풍무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연결된 골드라인을 통해 서울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김포한강선과의 연계가 가능하다.
5호선 연장노선이 본격화되면 환승 없이 마곡, 여의도, 광화문, 종로 등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 갈 수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진입도 편리하다. 출근 시간대 기준 마곡지구 50분, 여의도 및 DMC는 약 60분 걸려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1시간 내 통근이 가능하다.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반경 500m 내에 풍무초교를 비롯해 인근 양도초, 유현초, 신풍초 등 총 4개의 초등학교가 모여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김포점,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등 대형마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포시청, 김포시종합운동장, 풍무도서관, 풍무국민체육센터 등 공공편의시설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로 개방감과 채광에 신경을 썼다. 일부 가구에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넉넉한 수납을 제공한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