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면 좋아지는 모든 이야기"…동반성장 숏폼 영화제 개최

8 hours ago 1

입력2025.07.04 09:47 수정2025.07.04 09:47

제1회동반성장숏폼영화제 포스터. /29초영화제사무국 제공

제1회동반성장숏폼영화제 포스터. /29초영화제사무국 제공

사회 갈등과 양극화 해소를 도모하는 ‘[29역숏폼왕] 제1회 동반성장 숏폼 영화제’가 4일부터 응모작을 받는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동반성장 포럼 개최, 공익 연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사단법인 동반성장연구소가 주최하고, 29초영화제사무국이 주관한다.

‘29(이구)역숏폼왕’은 29초영화제가 운영하는 세로형 영상 공모 브랜드다. 쇼츠와 릴스 등 젊은 세대에 익숙한 세로형 초단편 포맷의 영상 공모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영화제는 지난해 한국마사회와 진행했던 ‘렛츠런파크 29역숏폼왕’에 이은 두 번째 프로젝트다.

영화제 주제는 ‘함께 성장하는 [ ]’다. 세대 간, 지역 간, 남녀 간, 국가 간 갈등을 없애고 다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다. 일상부터 경제, 사회, 문화, 환경에 이르기까지 함께할수록 좋아지는 모든 것을 1분 이내 세로형 영상에 담아내면 된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 등 숏폼 SNS 플랫폼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13일까지 완성된 영상을 자신의 계정에 업로드하고, 영화제 홈페이지에 링크를 제출하면 출품이 완료된다. 필수 해시태그 등 업로드 유의 사항은 공모 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제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수상작은 네티즌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수상 결과는 오는 9월 발표되며, 수상작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동반성장연구소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다.

유승목 기자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