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런에이피솔루션, LGD 장비공급업체로 정식 등록

19 hours ago 2

입력2025.04.04 11:01 수정2025.04.04 11:01

첨단 부품 제조 전문기업 탑런토탈솔루션의 계열사인 탑런에이피솔루션이 LG디스플레이의 공식 장비공급업체로 정식 등록됐다고 4일 밝혔다.

탑런에이피솔루션은 OLED 디스플레이 양산 검사장비 시장에 본격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디스플레이 부품 및 모듈 분야에서 이미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는 모회사 탑런토탈솔루션과의 협력을 통해 전후공정 통합 대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탑런에이피솔루션은 올해 하반기부터 모바일 OLED 디스플레이용 광학 보상장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점등 검사, 휘도·색상 보정, 제품의 수명 및 신뢰성 평가 장비 등으로 검사 장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워치, 태블릿 등 모바일 제품군과 차량용 OLED/LCD 디스플레이 검사까지 사업을 확장해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사업영역 확장을 주도할 방침이다.

디스플레이 모듈 검사 및 구동기술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4000억 원 규모로 추산된다.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탑런에이피솔루션은 내년까지 기술 내재화 및 장비 안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이사는 “탑런 그룹 전체의 디스플레이 장비 밸류체인 구축에 의미 있는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와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글로벌 디스플레이 장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탑런에이피솔루션, LGD 장비공급업체로 정식 등록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