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서 성장 콘텐츠 ‘혈통 카드’와 ‘성유물 각성’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혈통 카드’는 이번 업데이트로 선보이는 신규 성장 콘텐츠다. 혈통 카드 수집 시 전투력과 능력치가 증가하며 카드의 등급과 수량에 따라 추가 세트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혈통 카드’는 신규 아이템 ‘신성의 피’를 사용해 카드 레벨과 순혈도 등 별도의 육성이 가능하며 순혈도 수치에 따라 혈통 카드의 강화 수치가 증가한다.
기존 신격 콘텐츠에도 새로윤 육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한다. 보유하고 있는 유일 등급 성유물에 각성 기능이 추가되고 성유물 각성 시 공격력과 방어력 등 성유물 능력치가 크게 상승한다.
육성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흑기사, 마검사, 소환술사 3종의 클래스에 밸런스 조정도 진행하며 신규 대천사 무기도 추가된다.
‘뮤오리진3’에서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핫타임 이벤트와 웹 출석체크 이벤트를 준비했다.
◆ 한국식 5인 홀덤 시스템 웹보드 게임 ‘한게임 홀덤’ 앱스토어 출시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한국식 5인 홀덤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 홀덤’의 iOS 버전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되었다고 21일 밝혔다.
‘한게임 홀덤’은 빠른 속도감과 캐주얼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홀덤 고유의 심리전 및 긴장감을 놓치지 않도록 제작된 신규 모바일 웹보드 게임이다.
▲한 테이블 당 최대 5인 플레이 ▲원터치 베팅 방식을 통해 스피드하고 간편한 진행과 홀덤 본연의 심리 싸움을 모두 게임에 녹여냈다.
지난 9월 AOS 버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먼저 출시된 ‘한게임 홀덤’은 젊은 이용자층의 호응까지 더해지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iOS 버전 론칭을 통해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짜릿한 승부를 겨룰 수 있게 되었다.
이후에도 ‘한게임 홀덤’은 이용자의 재미와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 ‘아이모’ 19년만 첫 신규직업 ‘무도가’ 추가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 19년 만의 첫 신규 직업 ‘무도가’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아이모’의 첫 신규 직업인 ‘무도가’는 ‘클로’, ‘너클’ 등의 전용 무기를 사용하는 근접 전투 전문가다.
냉기와 전기 속성을 넘나들고 빠른 기동력과 높은 순간 피해력을 갖춘 것이 핵심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무도가’ 튜토리얼 지역인 ‘툴레’와 관련 퀘스트, 전용 스킬북 등도 함께 추가됐다.
‘무도가’ 출시를 맞이해 컴투스는 내달 31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인 ‘냉기 부여 모자’ · ‘전기 부여 모자’ 2종과 9칸 용량의 ‘즐거운 가방’을 증정한다.
상점에는 ‘무도가’ 콘셉트의 신규 레어 코스튬 ‘운해의 후예’와 성장을 돕는 경험치 버프 2종에 더해 10칸 가방이 포함된 ‘영원의 가방 패키지’ 및 ‘직업별 보석 패키지’ 등의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12월 3일 19시에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모 이모저모 LIVE’를 진행한다.
컴투스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아이모’의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무도가’와 2026년 로드맵을 소개하고 유저들과 소통에 나선다.
이에 앞서 이달 28일까지는 라이브에서 진행될 Q&A 코너의 사전 질문을 모집한다.
유저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내년 1월 8일까지 ‘무도의 길’ 출석 이벤트를 통해 ‘무도의 비급서’, ‘잠깬쿠이인형’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속보] SK텔레콤 3분기 영업익 484억원…전년 대비 90.92%↓](https://img.hankyung.com/photo/202510/AD.41815821.1.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