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LA 산불 나흘째…신속한 화재 진압 기원”

4 days ago 6

“어려울 때 함께 걷는 것이 동맹…연대 뜻 전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1.10. 서울=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1.10. 서울=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LA(로스앤젤레스) 산불 화재가 사흘째 이어지며 피해가 상상하기 힘든 규모로 확산되고 있다”며 “희생자분들께 진심어린 애도를 표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미국 국민들께 깊은 애도와 연대의 뜻을 전한다’라는 제목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큰 슬픔과 충격에 빠져 계실 유가족들과 미국 국민들께도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생명 앞에 국경은 없고 어려울 때 함께 걷는 것이 동맹이다. 동맹국으로서 한국 국민들 또한 LA 교민들, 나아가 미국 국민이 겪고 계실 고통에 함께 아파하고 있다는 말씀을 꼭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속한 구조와 화재 진압, 빠른 피해 복구로 모든 분들이 삶의 터전을 되찾을 수 있길 기도하겠다”고 덧붙였다.

10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와 LA 카운티 당국 등에 따르면 미국 서부 도시 로스앤젤레스에서 동시 다발한 산불이 나흘째 이어지면서 서울시 면적 4분의 1가량에 해당하는 규모가 불에 탔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