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시총 5조달러 금자탑 눈앞...뉴욕증시 3대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 역사 [월가월부]

10 hours ago 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 세계 시가총액 1위인 엔비디아의 주가가 사상 최고인 201.03달러를 기록하며 시가총액 5조 달러에 근접했다.

젠슨 황 CEO는 AI 관련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하며 AI 버블론을 일축했으며, 시장은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기대감과 함께 상승세를 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도 각각 주가 상승으로 시가총액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애플은 한때 4조 달러를 넘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젠슨황, ‘AI 버블론’ 일축
29일 FOMC 회의결과 주목

사진설명

전 세계 시가총액 1위 엔비디아의 주가가 주당 200달러 선을 넘어서면서 시가총액 5조 달러를 코앞에 두게 됐다. 인공지능(AI) 버블론을 일축하면서 주가는 사상 최고가 기록을 썼고, 뉴욕증시의 3대 지수도 일제히 상승해 신기록을 세웠다.

28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증시는 일제히 상승해 사상 최고치에서 마감했다. AI 호황이 빅테크 기업들의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을 떠받들었다.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161.78포인트(0.34%) 오른 4만7706.37에 거래를 마쳤다.

S&P500 지수는 15.73포인트(0.23%) 전진한 6890.89를 기록했다. 나스닥 종합지수도 190.04포인트(0.80%) 상승한 2만3827.49를 기록했다. 이날 3대 지수는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했다. 중·소형주도 강세를 보여 러셀2000 지수 역시 사상 최고치 역사를 썼다.

엔비디아의 젠슨 황최고경영자(CEO)가 이날 밝힌 메시지가 시장에 훈풍을 불어넣었다. 엔비디아 주가는 전날보다 4.98% 오른 201.03달러에 마감했다. 장 중 한때는 203.15달러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고, 종가 기준으로도 상장 이래 최고가 기록을 썼다.

젠슨 황은 이날 워싱턴DC에서 개발자행사(GTC)를 열고 AI와 관련한 대규모 투자 계획과 사업 전망 등을 밝혔다. 엔비디아의 주력 AI 칩인 블랙웰 프로세서와 새로운 루빈 모델이 내년까지 전례 없는 매출 성장세를 이끌 것이라고 자신했다.

특히 일각에서 제기하는 ‘AI 버블론’을 일축했다는 점이 주목된다. 황 CEO는 이날 블룸버그TV 인터뷰에서 “나는 우리가 AI 버블에 있다고 보지 않는다”며 “우리가 사용하는 이 모든 다양한 AI 모델과 서비스가 있고, 우리는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며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장 참가자들은 오는 29일 예정된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에 주목하고 있다. 시장은 연준이 이번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p) 인하할 것으로 기대한다.

여기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2025 APEC 경주’에서 펼쳐질 정상회담도 관심사다. 양국 정상은 관세 및 희토류 등 수출 통제와 관련한 긍정적인 결과를 내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총 2위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S)는 이날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지배구조 전환 협약에 합의한 뒤, 오픈AI의 영리 부문 지분을 27% 보유하게 된다는 소식과 함께 주가가 1.98% 상승했다. 이날 종가 기준 시총은 4조292억달러였다.

시총 3위인 애플도 이날 장중 주가가 0.4% 상승하며 시총이 한때 4조 달러를 돌파했다. 시총 4조 달러를 돌파한 기업은 엔비디아와 MS에 이어 애플이 세 번째다. 다만 애플은 이후 상승 폭을 반납하며 0.07% 오른 269.00달러에 마감했다. 종가 기준 시총은 3조9920억달러다.

45만 구독자의 선택. 유튜브 채널 ‘매경 월가월부’(youtube.com/@MK_Invest)에서 진짜 미국 월가 투자 뉴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 속 종목 이야기

  • NVIDIA Corporation

    NVDA, NASDAQ

  • Microsoft Corporation

    MSFT, NASDAQ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