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퍼센트, 120분기 연속 개인신용대출 취급…“기관투자 선도”

4 weeks ago 3
에잇퍼센트에잇퍼센트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금융) 에잇퍼센트(대표 이효진)가 온투업, 금융기관 연계 투자를 위한 막바지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에잇퍼센트는 △120분기 연속 개인신용 취급으로 검증된 신용평가 모형 △사기감별 기능을 탑재한 AI 기반 신용평가 모형 'E-index 4.0' △풍부한 구조화 금융 경험 △채권 추심 역량 등으로 기관투자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에잇퍼센트는 지금까지 120분기 연속 개인신용대출을 취급하고 있다. 이는 창립 이래 개인신용대출을 중단 없이 지속한 온투업계 유일한 사례다. 에잇퍼센트의 CSS 모델이 업계에서 가장 긴 시간 동안 테스트와 검증을 거쳐왔음을 의미한다.

또 에잇퍼센트는 지난 2022년부터 지금까지 홍콩 소재 자산운용사와 구조화 금융을 진행하며 약 650억원의 원리금을 안정적으로 지급하고 있다. 기관투자자 맞춤형 금융 구조를 설계하는 역량을 강화했고, 리스크 분산 전략을 활용해 수익성을 높여왔다.

이와 함께 에잇퍼센트는 자체 채권관리팀을 운영해 연체가 발생하면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으로 채권 관리를 하고 있다.

이효진 대표는 “에잇퍼센트는 2022년부터 글로벌 기관투자자들과 협력하여 650억 원 규모의 구조화 금융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기관투자자로 참여하는 저축은행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에잇퍼센트는 저축은행을 비롯한 은행, 증권, 보험사 등 국내 금융기관과의 제휴를 확대하며, 기관투자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과 신용평가 모형 고도화를 지속할 계획이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