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플랫폼 아르떼는 국내에서 열리는 주요 전시와 공연을 취재해 독자 여러분께 전하고 있습니다. 개막 예정이거나 현재 진행 중인 전시·공연에 대해서는 프리뷰와 리뷰를 제공합니다. 이번 주에 열리는 전시·공연 가운데 볼만한 작품들을 아르떼가 엄선해 소개합니다.
아르떼 PICK 공연
<스티븐 이설리스 첼로 리사이틀 with 코니 시>
‘스티븐 이설리스 첼로 리사이틀 with 코니 시’가 오는 8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한다. 첼리스트 스티븐 이설리스가 피아니스트 코니 시의 협연으로 카발레프스키와 라흐마니노프의 첼로 소나타 등을 선보인다.
▶[관련 뉴스] 8월, 공연장으로 바캉스 떠나볼까
▶공연 정보(더보기)
<얀 리시에츠키 피아노 리사이틀>
피아니스트 얀 리시에츠키의 리사이틀이 오는 9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쇼팽의 '프렐류드 제15번 빗방울 전주곡'과 '프렐류드 Op.28' 등 다양한 시대의 ‘전주곡(Preludes)’만으로 구성한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들려준다.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가 11월 9일까지 서울 GS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자수성가한 신흥 부자 제이 개츠비가 부유한 집안 출신의 옛 연인 데이지 뷰캐넌를 사랑하고 몰락하는 과정을 그린다. 음악과 재즈, 스트릿, 탭, 보깅 등 다양한 춤이 망라된 역동적인 군무를 선보인다.
▶[관련 뉴스] "화려한 파티 시작"…브로드웨이·웨스트엔드 찍고 韓 상륙한 '위대한 개츠비'
▶공연 정보(더보기)
뮤지컬 <멤피스>
뮤지컬 '멤피스'가 9월 21일까지 서울 충무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인종 차별이 만연하던 1950년대 미국, 흑인 음악인 로큰롤을 백인 사회에 알려 세상을 바꾸려는 DJ 휴이와 흑인 가수 펠리샤의 이야기다.
▶[관련 뉴스] 2년 만에 무대 오르는 뮤지컬 ‘멤피스’…충무아트센터에서 공연
▶[관련 뉴스] '멤피스' 6월 개막…박강현·이창섭·정선아 다시 만난다
▶공연 정보(더보기)
아르떼 PICK 전시
마크 브래드포드 개인전 < Keep Walking >
추상회화 작가 마크 브래드포드의 개인전 'Keep Walking'이 내년 1월 25일까지 서울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열린다. 시각적 효과를 넘어 직접 발로 밟아 체험할 수 있는 'Float'과 ‘엔드페이퍼’ 연작 등 40여 점을 선보인다.
▶[관련 리뷰] 배제된 역사를 ‘안전지대’로 옮긴 ‘사회적 추상’
▶공연 정보(더보기)
<취향가옥 2: Art in Life, Life in Art 2>
전시 '취향가옥 2: Art in Life, Life in Art 2'가 내년 2월 22일까지 서울 디뮤지엄에서 열린다. 피카소, 장 프루베, 김창열, 이우환 등 미술계 거장부터 건축가까지 다양한 아티스트 작품을 볼 수 있다.
▶[관련 리뷰] 화이트 큐브를 뛰쳐나온 예술작품…낯선 집에서 찾아보는 나만의 추구미
▶공연 정보(더보기)
편집: 황인정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