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 참치 감칠맛 '만능 조미료'…국물·볶음에 활용

2 weeks ago 8

사조대림, 참치 감칠맛 '만능 조미료'…국물·볶음에 활용

사조대림(대표 김상훈)의 사조 참치액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참치액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

2016년 출시된 사조 참치액은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참치 베이스를 76.8% 함유해 깊고 진한 감칠맛을 구현했다. 국물 요리는 물론 볶음,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만능 조미료’로 자리매김했다.

사조대림, 참치 감칠맛 '만능 조미료'…국물·볶음에 활용

‘참치 명가’ 사조대림이 직접 잡아 올린 참치로 만든 베이스를 사용한 만큼 품질도 믿을 수 있다. 캐러멜 색소는 첨가하지 않고, 원재료 본연의 색을 살려 건강한 조미료를 지향하는 것도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올해 3월에는 300g의 소용량 제품을 출시해 1~2인 가구 증가와 간편 조리 선호 트렌드에 대응했다. 사조대림은 변화하는 소비자 생활 패턴에 맞춰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참치액 외에도 볶음요리에 최적화된 참치소스, 튀김·만두·전에 어울리는 간장 디핑소스 등 용도별로 특화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참치액이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참치 전문가로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참치 조미료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일상 속 요리가 더욱 맛있고 건강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다연 기자 allopen@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