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AI의 새 시대"…갤럭시S25 이달 23일 공개, 슬림은? [영상]

1 week ago 4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5 초청영상. 영상=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5 초청영상. 영상=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오는 23일(한국시간) '갤럭시 언팩 2025'를 개최한다. 이번 언팩에선 기존 갤럭시 S25 시리즈에 더해 기기 두께를 줄인 '슬림' 모델이 나올지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7일 미국 새너제이에서 갤럭시 언팩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언팩에서 소개될 제품이 구체적으로 언급되진 않았지만 매년 이 시기에 플래그십 기종인 갤럭시 S 시리즈가 공개됐다. 이번 언팩에서도 갤럭시 S25 시리즈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언팩 초청장에서 '모바일 AI 경험에서의 큰 다음 도약'이라는 행사 주제를 소개했다. 초청영상에서도 '갤럭시 AI' 로고가 함께 나타난다. 영상 도중엔 스마트폰이 음성 인식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갤럭시 AI 기능 일부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목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5 초청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5 초청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스마트폰 '두께 전쟁'에 뛰어든 삼성전자가 슬림 모델을 선보일지 여부도 이번 언팩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그간 업계 안팎에선 갤럭시 S25 슬림 모델이 연초 언팩을 통해 공개될 것이란 전망과 별도로 출시될 수 있다는 관측이 엇갈렸다.

갤럭시 S 시리즈는 일반형, 플러스, 울트라 모델 3종으로 구성되고 언팩 때도 해당 모델만 공개돼 왔다. 하지만 이번 초청장엔 스마트폰 4대가 모서리를 맞대고 있는 이미지가 담겼다. 슬림 모델이 함께 공개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는 이유다.

삼성전자는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갤럭시 AI로 모바일 AI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삼성전자의 혁신을 직접 만나보길 바란다"고 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