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을 위한 협상에 즉각 착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2022년 2월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시작된 전쟁이 3년여 만에 막을 내릴지 주목됩니다.
2. 더불어민주당이 35조원 규모의 ‘슈퍼’ 추가경정예산안을 먼저 제시했습니다. 소비 진작을 통한 민생 회복에 24조원, 인공지능과 반도체 연구개발 등 경제성장에 11조원을 각각 투입하자는 내용입니다. 국민의힘에서는 “헌법상 예산편성권 침해”라고 반발했습니다.
3.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피겨 남녀 싱글에서 차준환과 김채연이 각각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쇼트 프로그램에서 2위에 자리했던 차준환과 김채연은 13일 프리 스케이팅에서 완벽한 연기를 펼치며 역전 우승에 성공했습니다. 차준환은 한국 남자 선수 최초로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이로써 아시안게임 폐회를 하루 앞두고 한국은 종합 2위를 확정지었습니다.
4. 준공 후 미분양 주택이 10년 만에 2만가구를 넘어서는 등 사태가 심각해지자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는 다음주 중 지방 미분양 해소를 비롯한 건설 경기 부양책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5. 40대 교사가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1학년생 김하늘 양을 살해한 사건과 관련해 학교 내 CCTV를 설치를 의무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대전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 학교 운동장 등에는 CCTV가 있었지만 복도에는 설치돼있지 않아 지난 10일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김양의 동선 파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