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팔란티어, 각국 정부와 계약 확장 기대"

3 weeks ago 9

입력2025.04.29 13:46 수정2025.04.29 13:46

 "팔란티어, 각국 정부와 계약 확장 기대"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국내 종목 3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 종목 3개를 제공합니다.

 "팔란티어, 각국 정부와 계약 확장 기대"

29일 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EGO'는 이번주 미국 주식시장에서 하우멧 에어로스페이스(HWM), 팔란티어(PLTR), 액슨(AXON)을 유망 투자처로 꼽았다.

하우멧 에어로스페이스 - "안정적 현금흐름 유지하는 기업"

하우멧 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우주·방위 산업을 중심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소재 전문 기업이다. 코어16은 하우멧 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지속적인 항공·애프터마켓 성장과 전력 발전 수요 증가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유지할 수 있는 기업"이라며 "지멘스, 미츠비시 중공업 등 주요 기업에 IGT 터빈 블레이드를 공급하며 시장 점유율을 50%가량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어16은 "이 기업은 지난 23일 EMA(9,30) 단기선이 장기선을 상향 돌파했다"며 "지난 23일 종가 기준으로 일별 수익률이 3% 상승했다"고 했다.

팔란티어 - "각국 정부기관과 계약 확장 기대"

팔란티어에 대해선 "4월16일 Stochastic(14,3) >80에서 %K가 %D를 상향 돌파했다"며 "4월 24일 종가 기준 일별 수익률 5% 상승했다"고 했다.

이어 "이 기업은 "NATO 통신정보국과 인공지능 솔루션 계약을 체결했고, 향후 각국 정부기관와의 계약 확장이 기대된다"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강경한 이민정책에 맞춰 이민세관단속국(ICE)을 위한 기술 지원도 대폭 강화하는 추세"라고 했다.

액슨 - "주요 지표 호조, 샤프 비율도 양호"

액슨은 주요 지표가 호조라는 점을 투자 포인트로 짚었다. 연간 반복매출(APR)은 10억달러로 전년대비 37% 증가했고, 계약 총주문액이 100억달러 가량으로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이 기업은 앞서 연간 매출 가이던스를 통해 매출이 전년대비 약 25% 증가할 수 있다고 제시했다.

액슨은 샤프 비율이 1.44 수준으로 위험대비 초과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샤프 비율은 투자자가 부담하는 위험 대비 수익률이 얼마나 높은지를 설명하는 지표다. 샤프 비율이 높은 자산일수록 동일한 위험대비 더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다는 의미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