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미래에셋증권, 지배구조 개편 기대"

11 hours ago 2

입력2025.07.02 12:00 수정2025.07.02 12:00

 "미래에셋증권, 지배구조 개편 기대"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국내 종목 3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 종목 3개를 제공합니다.

 "미래에셋증권, 지배구조 개편 기대"

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K-EGO'는 2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에이비엘바이오 네이처셀 미래에셋증권을 유망 투자처로 꼽았다.

에이비엘바이오 - 후보물질 임상결과 긍정적

코어16는 에이비엘바이오에 대해 주가 강세 모멘텀이 약화되며 매수세가 약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최근 한 달 동안 주가가 17% 하락했다. 하지만 위험 대비 기대수익을 나타내는 샤프비율이 1.67 수준으로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후보물질인 'ABL111'을 보유하고 있다. 코어 16은 이 물질이 병용요법 임상에서 객관적반응률(ORR) 83%를 기록해 초기 유효성과 내약성 데이터를 확보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네이처셀 - 미국 내 실사용 사례 확보중

네이처셀은 지난 18일부터 3거래일 연속 하락세다. 이달 17일 과매수와 과매도를 판단하는 지표인 디마크(Demark)의 값이 0.3를 밑돌았다. 다만 샤프비율은 1.47 수준으로 평균 수익률을 상회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코어16의 평가다.

이 회사는 지난달 28일부터 미국 내 환자를 대상으로 동정적 사용을 신청할 수 있도록 FDA로부터 프로토콜 공인을 획득했다. 동정적 사용이란 해당 질환에 대해 정식 승인이 나지 않은 의약품을 환자에게 예외적으로 쓰는 것을 말한다. 아직 승인은 받지 않았지만 안전성에 대한 근거가 있을 때 주로 사용된다. 이를 통해 상업화 전에 임상대상 외의 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코어16의 전망이다.

미래에셋증권 - 주주가치 기대 유효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시장 거래량 확대로 인한 수혜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종목이다. 최근 한 달 동안 주가가 34%, 올들어 160% 급등했다. 자사주 소각 등 적극적인 주주 환원방안도 주가 상승에 불을 지폈다.

코어 16은 미래에셋증권을 둘러싼 지배구조 개편 기대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7월까지 모회사인 미래에셋캐피탈 지분 1000억원어치를 매입하는 등 지배구조 개편 기대가 부각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룹차원의 자회사 지분 확대 전략으로 지배구조에서 상단에 위치한 미래에셋증권의 주주가치가 제고될 것이라는 게 코어 16의 전망이다.

나수지 기자 suji@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