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우전쟁 종결될까… 한화에어로 매도세 [주식 초고수는 지금]

2 weeks ago 8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최근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두산에너빌리티로, 이에 따라 주가는 일시적으로 하락했지만 외교적 협상을 통한 해결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두 번째로 순매수된 종목은 에이피알로, 특히 서구권에서 '메디큐브' 제품이 큰 인기를 끌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반면, 하이브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각각 가장 많이 순매도된 종목으로, 특히 하이브는 중국의 한한령 해제 기대감 속에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사진설명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두산에너빌리티 에이피알 금호석유화학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자사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 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9시 30분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두산에너빌리티다.

최근 체코 브르노 지방법원은 프랑스전력공사(EDF)의 요청을 받아들여 한수원과 체코전력공사 간의 두코바니 원전 본계약 서명을 일시적으로 금지하는 가처분 결정을 내리면서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가가 일시적으로 하락한 상태다.

이로 인해 최종 계약이 지연되고 있으나, 업계에서는 이러한 법적 분쟁이 외교적 협상을 통해 해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2번째로 많이 사들인 종목은 에이피알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