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사, 2025 디지털자산 정책자료집 발간

3 weeks ago 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디지털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25 디지털자산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자료집은 디지털자산 관련 정책 방향과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한국의 정책 논의를 포함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DAXA는 이 자료집이 디지털자산 정책과 제도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관련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와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자산 업계 현황·2단계 입법
스테이블코인 방향성 등 다뤄
홈페이지 공개해 접근성 높여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가 발간한 ‘2025 디지털자산 정책자료집’. <자료 = 닥사>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가 발간한 ‘2025 디지털자산 정책자료집’. <자료 = 닥사>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는 디지털자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2025 디지털자산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디지털자산 관련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DAXA 자문위원이 집필진으로 참여한 자료집은 디지털자산 업계의 현황, 글로벌 동향, 2단계 입법(디지털자산기본법) 방향 등 다양한 주제를 포함하고 있다.

최근 주요 이슈로 주목받고 있는 스테이블코인에 대해서도 한국의 정책 방향성에 대한 논의를 함께 다루고 있다. 자료집은 DAX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개되어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DAXA는 이번 자료집 발간을 통해 디지털자산 관련 정책과 제도 마련에 기여하고 향후 지속적인 연구와 논의를 통해 더욱 발전된 생태계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세진 DAXA 의장은 발간사에서 “DAXA는 앞으로도 건전하고 신뢰받는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국회와 정부, 학계 그리고 이용자와의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며 “본 자료집이 가상자산을 비롯한 디지털자산 관련 정책과 제도 마련에 있어 실효성 있는 참고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