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청렴워크숍 개최…“청렴 문화 강화”

2 days ago 6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한국전력(015760)이 청렴 의식을 높이고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한전은 ‘2025년 한전(KEPCO) 청렴 위크’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CEO가 참석한 ‘2025년 전사 청렴워크숍’을 열어 반부패 중점 추진과제를 공유하고 청렴 다짐 선언식을 진행했다. 또한 청렴의 의미와 중요성을 주제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진행해 임직원들의 실천 의지를 다졌다.

16일과 17일에는 직장 내 성비위 및 괴롭힘 예방, 이해충돌방지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경영진과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 커피 나눔’ 행사를 통해 일상 속에서 청렴 메시지를 공유했다.

18일에는 전사 계약담당자를 대상으로 불공정거래 주요 사례와 예방 교육을 시행하며 청렴 실천의 의미를 되새겼다. 청렴 위크 기간 동안 청렴 네컷 사진 촬영, 청렴 한 줄 슬로건 공모, 청렴 시책 퀴즈 등 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CEO와 직원들이 직접 소통하며 청렴에 대한 의견과 인식을 공유하고 청렴이 일상 속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를 통해 청렴 실천이 지속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청렴 메시지가 확산되는 긍정적 효과를 거뒀다.

김동철 사장은 “이번 청렴 위크를 맞아 직원들이 청렴의 의미를 다시금 돌아봤다”며 “청렴 실천 의지와 문화 조성을 강화해 우리 회사가 국민에게 신뢰받는 100%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사진=한국전력)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