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는 오는 24일 ‘청양 금성백조 예미지 퍼스트클래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들어간다.
23일 금성백조에 따르면 충남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최고 27층, 2개 동 182가구(전용 84㎡ 156가구·99㎡ 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6년 11월 예정이다.
사업지가 청양읍 내 중심에 위치해 중심상업지역과 초·중·고교 등 교육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개통한 서부내륙고속도로 청양IC도 차량 5분 거리에 있어 인근 도시와 수도권 광역 접근성도 좋다.
또 청약 첫 금성백조 예미지 브랜드 단지로 주변 아파트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아 마련될 예정이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와 가구 내부 개방감을 높이는 2.4m 천장고 설계도 적용됐다. 또 단지 레벨을 1m 끌어올려 저층 세대의 사생활 보호에도 신경을 썼다.
전용 84㎡는 전 가구 4베이 맞통풍 구조와 알파룸, 독립된 4개의 방으로 구성했다. 전용 99㎡는 2면으로 개방된 압도적인 거실 크기가 특징이다. 대형 팬트리를 설치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모든 주차장을 지하로 내리고 지상은 차 없는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한다. 다양한 정원과 커뮤니티 광장,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설치하고 청양 내 최초의 실내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 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주출입구 옆에는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전 가구 발코니를 무료로 확장해 서비스 면적을 높였고, 시스템 에어컨도 무상으로 설치한다. 전용 84㎡는 안방과 거실, 99㎡는 안방·거실·주방에 각각 시공된다.
아울러 통현관장 시스템 선반과 드레스룸 시스템선반, 안방욕실 비데, 전동 빨래건조대 등 다양한 유상품목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계약자는 계약금 10% 1·2차 분납과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방문 시 선착순 경품과 상담고객 사은품을 증정한다. 주말 양일간에는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오는 26일 견본주택 앞에서 노래자랑 대회를 개최, 참가자와 우승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