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포스터. /그래픽=대한체육회 제공 |
2024년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양궁 종목의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
2024년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육상 종목의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
2024년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농구 종목의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
대한체육회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경상남도 김해 일원에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체육회가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전국소년체육대회(소년체전)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생 스포츠 행사다. 이번 대회는 김해종합운동장 등 48개 경기장에서 36개 종목(12세이하부 21종목, 15세이하부 36종목) 경기가 개최된다.
대한체육회는 "'꿈꾸는 우리, 어울림과 성장의 체전' 이란 슬로건으로 선수들이 경쟁을 넘어 상호 존중과 배려로 함께 하는 어울림 체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부하는 학생 선수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평일 개최를 최소화했고, 개·폐회식은 별도로 운영하지 않는다. 또 시·도 간 과열 경쟁을 방지하고자 시·도별 종합시상 및 메달 집계 등은 이전 대회와 같이 실시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아울러 학생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선수 보호를 위한 관리체계 구축, 대회 운영 방안을 마련하여 대회 전 과정에 걸쳐 선수 중심으로 운영하게 되며, 주요 경기장 안전 점검 등을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대회 운영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기록 종목인 육상(17일)과 토너먼트 종목인 하키(22일), 축구, 야구, 테니스, 농구, 핸드볼, 복싱(이상 23일)은 경기 일정상 개최일보다 먼저 시작한다.
대한체육회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 대해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 선수들을 조기 발굴하고 스포츠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하는 중요한 대회"라면서 "대한체육회는 참가 선수들이 공정한 경기 환경 속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대회 운영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대회개요 및 경기 일정, 결과 등 자세한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 및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