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 건강 증진 위한 ‘제3차 3.6.9. 걷기 챌린지’ 개최

4 weeks ago 7
인천시는 주민 건강 증진과 일상 속 걷기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제3차 인천 3.6.9. 걷기 챌린지’를 4일부터 24일까지 21일간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인천 3.6.9. 걷기’는 주민들이 걷기를 일상 속 습관으로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된 건강 챌린지다.

스마트폰 걷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걸음 수를 측정하고,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뒤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신청한 뒤 21일 동안 총 13만 보 이상 걸으면 된다. 목표를 달성한 후에는 반드시 ‘응모하기’를 눌러야 인센티브 추첨 대상에 포함된다.

챌린지는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진행된 1차와 2차 챌린지 역시 시민의 호응을 얻었다. 챌린지는 11월까지 매달 이어질 예정이다. 하지만 참가자 증가로 예산 소진 시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인천시는 ‘건강도시 인천’ 조성을 목표로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 격차 해소, 생활 속 건강 습관 형성, 시민 체감형 건강정책 실현 등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3차 챌린지에 이어 7월 1일부터는 4차 챌린지도 진행될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