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에서 1인 룸 명상 공간

6 days ago 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건설은 아파트 입주민의 정신 건강을 고려하여 국내 최초로 전용 명상 공간인 ‘H 카밍부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 공간은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특화 시설이다.

현대건설은 이 외에도 AI 기반 헬스케어 공간 ‘H 헬시플레저’를 함께 적용하여 개인 맞춤형 운동 솔루션을 제공하고, 향후 다른 단지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H 카밍부스’ 처음 적용해 눈길

현대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처음 선보인 1인 명상 공간 ‘H 카밍부스’.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처음 선보인 1인 명상 공간 ‘H 카밍부스’.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아파트 입주민 정신 건강을 위한 전용 명상 공간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 10일 현대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정서적 안정감을 고려한 명상 공간 ‘H 카밍부스’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1인 전용 명상 공간으로 아파트 단지에서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특화 시설이다.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내면을 돌아보며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심리적 몰입을 돕는 차분한 색채의 인테리어 자재와 낮은 조도의 조명, 차음 구조를 사용해 심리 안정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 국내 대표 명상 플랫폼 ‘마보(마음보기 줄임말)’와 협업해 명상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 기반 명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부스 안에서 마음 챙김, 호흡법, 수면 습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H 카밍부스 외에도 인공지능(AI) 기반 헬스케어 공간인 ‘H 헬시플레저’를 함께 적용했다. 닥터엑솔·마이베네핏과 협업한 이 시스템은 GX룸에 설치돼 체형과 관절 가동 범위, 체력 등을 측정한 뒤 개인 맞춤형 운동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경기도 화성시 ‘힐스테이트 봉담’에 H 헬시플레저와 ‘H 클린팜’ ‘H 업사이클링’을 적용하기도 했다. 이번 H 카밍부스 역시 힐스테이트 호매실 외 다른 단지로도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