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 운영 참가자 모집
전문가 강연·창업사례·부동산 및 세무 상담·상가 홍보 등 프로그램
세종특별자치시가 다음달 20~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에 참여할 상가 부스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 행사는 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LH 세종특별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박람회 기간 상가 홍보와 전문강사 강연, 성공 창업사례 발표, 부동산·세무상담, 프랜차이즈 가맹 모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 상가 소유주들은 개별 홍보 부스를 통해 공실 상가를 홍보하거나 협의체를 구성해 통합 부스를 운영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세종시 내 공실 상가를 소유하고 있거나 부동산 임대사업자로 등록된 개인·단체다. 세종시 주요 상권 내 공실 상태의 상가 소유주로 구성된 단체(협의체) 또는 동일한 집합 상가 내 5개 이상의 공실에 대한 임대 권한을 위임받은 개인 소유주 등이다.
세종 소재 집합 상가의 관리주체로서 5개 이상 공실에 대한 임대 권한을 위임받은 법인, 세종시 소재 상가의 임대권을 보유한 건축 시행사·시공사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세종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다음달 4일까지 세종우체국에 마련된 경제산업국 상가박람회TF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경제산업국 상가박람회TF로 하면 된다.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은 “상가 소유주와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