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2일 ‘KODEX 연금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은 대중이 연금투자에 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연금 생존게임’이란 콘셉트로 제작됐다. 라운드1부터 라운드4까지 이어지는 게임 콘셉트로 △연금투자가능 ETF △자산배분의 중요성 △연령대별 추천 포트폴리오 △최적의 연금 수령 전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연령대별 ETF 추천 포트폴리오도 담고 있다. 시간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는 20-30대에게는 성장성이 높은 미국 주식 중심의 ‘성장 포트폴리오’를, 본격적인 자산 형성기이면서 지출이 많은 30-40대에게는 성장주와 배당주의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제안했다. 인출기의 50-60대에게는 위험을 관리하는 ‘잃지 않는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우리나라 연금 투자의 저변을 확대하고 개인 투자자들이 다양한 KODEX ETF를 활용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모든 노하우를 이번 가이드북에 담았다”고 말했다.
가이드북은 누구나 삼성자산운용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가이드북을 제공해, 자체 디지털 투자 콘텐츠를 확대해 나간단 계획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5일 오후 7시 연금 투자 웹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도 진행한다. 실시간 질의 응답을 운영해 시청자들의 궁금증도 해소할 예정이며, 방송 마무리에는 시청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파크뷰 식사권, 아웃백 식사권, 크리스마스 케익 등 다양한 경품을 456명에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