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ㅣMBC
홍진경이 ‘건축 만학도’를 꿈꾼다.
국내 최초의 신개념 건축 토크쇼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가 22일 밤 9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유 있는 건축’은 건축을 통해 역사, 문화, 경제, 예술, 과학 등 다양한 영역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는 지식 탐구형 토크쇼다. MC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과 스타 건축가 유현준이 의기투합해 건축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아는 만큼 보이는’ 신선한 관점의 공간 여행을 예고한다.
사진제공ㅣMBC
2차 티저 영상에는 “건축 공부, 지금 시작하면 어렵겠죠?”라며 만학도의 열정을 보인 홍진경을 비롯해 이름도 낯선 건축 용어와 다양한 건축물 앞에서 당황하는 홍석천, 최강창민, 빽가, 미미 등 게스트들의 모습이 담겼다. 건축을 잘 모르는 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매회 ‘공간 여행자’와 함께하는 건축 현장 체험을 통해 도시와 건축의 새로운 매력을 전달한다.
특히 유현준 건축가의 해설에 출연자들은 감탄을 금치 못하며 건축에 숨겨진 이야기를 깨달아가는 모습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전현무는 “아는 만큼 보이는 건축의 세계, 시청자도 함께 교양을 쌓으러 떠나자”며 시청을 독려했다.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는 교양과 재미,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축 지식을 쉽게 풀어내는 국내 최초의 건축 토크쇼로 새로운 지적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는 22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