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NCT DREAM=서사 맛집…자랑스러워”

2 days ago 4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정규 5집의 테마를 시간 여행으로 설정한 이유를 밝혔다.

NCT DREAM은 14일 오전 서울시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는 NCT DREAM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 제작 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이번 정규 5집의 테마를 시간 여행으로 설정한 이유에 마크는 “드림만큼 맛있는 서사가 있는 팀이 있나 싶다. 서사 맛집이라고 자랑스럽게 항상 생각한다. 우리가 시간이라는, 그리고 어느덧 10년차가 돼서 이야기할 수 있는 게 많다고 생각했다”라며 “옛날부터 지금까지 가지고 싶었던 건 긍정적인 메시지와 포부였다. 성숙해진 우리의 모습을 하나의 완성된 앨범으로 보여드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 몰입하면서 재밌게 준비한 앨범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NCT DREAM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는 7월 14일 오후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타이틀곡 ‘BTTF’는 시간 여행을 통해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NCT DREAM이 후회 없는 과거를 돌아보고 자신들의 가장 찬란한 미래로 돌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시그니처 신스 베이스 위로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듯한 다이내믹한 사운드가 곡 테마에 어울리는 SF 감성으로 몰입도를 높인다.

또 다른 타이틀곡 ‘CHILLER’는 실험적인 사운드와 신스 특유의 질감, 예측을 벗어나는 전개가 인상적인 곡으로, 가장 빛나는 순간을 100% 즐기는 ‘CHILLER’의 당당하고 유쾌한 에너지를 보여주며 NCT DREAM의 새로운 챕터를 예고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