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좋겠네…신촌역 인근에 최고 22층 복합건물

3 weeks ago 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 인근에 22층 규모의 복합건물이 건립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신촌지역 구역 제2-2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심의안을 통과시키고,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 포함된 복합시설을 계획하고 있다.

이 사업은 청년 창업 지원센터와 노인복지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공공기여 시설을 제공하며,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신촌지역 구역 2-2지구 조감도 <서울시>

신촌지역 구역 2-2지구 조감도 <서울시>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 인근에 22층 복합건물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제5차 정비사업 통합심의위원회에서 신촌지역 구역 제2-2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 심의안을 통과시켰다고 20일 밝혔다.

서대문구 창천동 18-42일대 신촌지역 구역 2-2지구는 지하철 2호선 신촌역 인근에 있다. 이번 심의를 통해 이 일대에 지하 5층~지상 22층 규모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 등이 건립된다.

서울시는 이번 심의에서 정비계획 변경을 포함해 건축·경관·교통 등 총 4개 분야를 통합 심의해 사업 기간을 약 4개월 단축했다.

대상지엔 대학가 주변 청년, 소규모 가구 등 도심형 주거수요 충족을 위해 오피스텔 144실과 신촌 일대 유동 인구를 고려한 근린생활시설을 공급한다.

또 지상 3층엔 공공기여 시설로 청년층 창업 기회 제공을 위해 청년창업 지원센터와 어르신 복지를 위한 노인복지시설도 도입된다. 이 밖에도 실내형 공개 공간을 계획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며 폭염과 한파를 피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