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다치면 성형수술 지원도 해드려요”…은행권, 나라사랑카드 마케팅 혈전

7 hours ago 3

경제

“군대에서 다치면 성형수술 지원도 해드려요”…은행권, 나라사랑카드 마케팅 혈전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60만 군인을 위한 나라사랑카드 사업 3기가 내년부터 시작되며,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하나은행이 참여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신한은행은 군 PX 할인과 높은 금리 금융 상품, 배상 보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IBK기업은행은 업그레이드된 적금과 군 급여 압류 방지 기능을 유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하나은행은 동원예비군 훈련 조회 서비스와 OTT 구독료 할인 등 현대적인 서비스와 혜택을 추가하여 군인들의 편의를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마케팅전쟁
신한 하나 기업銀 뛰어들어
고금리 보험연계 등 혜택 풍성

휴대전화 사용하는 군인 [연합뉴스]

휴대전화 사용하는 군인 [연합뉴스]

60만 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나라사랑카드 사업 3기가 내년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참여 은행 3사가 공격적으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사업자가 각각 1곳, 2곳이었던 1기(신한은행), 2기(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때와 달리 은행 3곳이 참여하면서 경쟁이 더 치열해져 그만큼 다양한 혜택을 내걸고 나섰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군 PX 20% 할인 등 생활 밀착형 헤택은 물론 입출금통장 2%, 장병내일 준비적금 최고 10%의 금리를 부여하는 금융 상품 등을 준비 중이다. 1기 사업자였다가 2기에 탈락한 후 3기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다양한 혜택을 내세웠다. 신한은행은 보험 상품까지 연결했다. 병·상해보험 혜택을 기존 사업자 대비 3배인 최대 5억원으로 늘렸다. 또 보험 대상을 상해로 인한 성형수술, 금융사기 피해보상 등으로 확대했다. 신한은행 측은 “젊은 남성들이 선호할 만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2기에 이어 3기 사업자로 선정된 IBK기업은행은 현재 사업자 중 가장 높은 연 최고 6.3%(기초생활수급자 8%)의 금리를 주는 장병내일준비적금 혜택을 업그레이드하겠다는 계획이다. 금융권 최초로 장병 급여 압류 방지 기능을 넣은 장병급여안심통장도 계속 운용한다. 또 나라사랑카드를 활용하면 전국 주요 공공시설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혜택을 제공하고, 군 생활로 본인 자택 에너지 사용을 줄이면 포인트로 돌려주는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나라사랑카드 사업에 처음 참여하게 된 하나은행은 현재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에 동원예비군 훈련 조회 서비스와 병역판정검사 일정 조회 서비스 등을 탑재하며 시동을 걸었다. 또 입대 군인들의 일과 시간 외 휴대폰 사용이 가능해진 만큼 유튜브 프리미엄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료 할인과 배달앱, 택시비 할인 등을 나라사랑카드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