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G크레딧 3호 펀드, 직방에 600억 투자

2 weeks ago 10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VIG얼터너티브크레딧(VAC)은 8일 국내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 600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 인수 계약을 체결하며 활발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VAC는 직방의 뛰어난 서비스 경쟁력과 부동산 산업의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으며, 직방이 AI 기반 스마트홈 솔루션 개발에 나서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VAC는 올해 말까지 3500억원 규모의 3호 펀드 결성을 목표로 공격적인 투자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VIG얼터너티브크레딧(VAC)이 활발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8일 VAC는 국내 대표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 600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VAC는 국내 대표 부동산 플랫폼인 직방과 호갱노노가 보유한 프롭테크 기반의 서비스 경쟁력과 부동산 산업의 잠재력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직방은 원·투룸 시장을 넘어 아파트 중개사 대상 광고 서비스와 신축 분양 마케팅 상품 등 수익성 높은 신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얼굴 인식 도어록과 로비폰 등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홈 솔루션을 통해 차세대 성장동력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점을 VAC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편 VAC는 올해 말까지 3500억원 규모의 3호 펀드를 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공격적인 투자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명지예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