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바캉스 즐기고 지역경제도 활성화” 캠페인

2 days ago 3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금융그룹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캠페인에 나선다.

‘K-바캉스 캠페인’은 여름휴가를 국내에서 보내자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8일 국회와 청계광장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행사에는 KB금융 주요 경영진과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중소기업중앙회 등 각계 인사가 참여해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날 국회에서는 여야 주요 인사 및 관계부처가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서울 청계광장에서는 총 9개 광역시·도(서울, 대전,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북, 광주)가 참여하는 국민 체감형 행사가 진행됐다.

청계광장 행사장에서는 지역별 관광 홍보 부스와 함께 KB국민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KB Pay’를 활용한 여름휴가 이벤트 안내 부스가 운영됐다. KB금융은 현장 방문객에게 여행용품 등 사은품도 증정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국민들의 국내여행을 장려하고 숙박·교통 등 국내 여행 관련 산업 전반과 지역경제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국경제인협회와 협업해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선순환 모델을 통해 지역경제와 일상을 연결하는 포용금융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금융은 KB Pay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8일부터 한달간 KB Pay로 숙박, 철도, 버스, 렌터카 등 국내 관광 관련 업종에서 5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KB Pay 머니와 항공기프트카드, 주유권,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SNS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국내 여행지에서의 경험을 공유한 참여자 100명에게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