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용산 정비창 전면1구역에 ‘스카이 라인 커뮤니티’…360도 한강 조망 가능

7 hours ago 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330m 길이, 74.5m 높이의 ‘스카이 라인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115m 상공에서 한강을 360도 조망할 수 있는 ‘하이라인 커뮤니티’도 제안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입주민의 체감 가치를 높이기 위한 혁신 평면 설계와 함께, 5570평 규모의 그랜드 파크와 글로벌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파크 하얏트’를 유치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단지가 용산의 입지적 가치와 미래 비전을 반영한 고품격 하이엔드 주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HDC현대산업개발]

[사진 출처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한강변에서 가장 긴 330m 길이, 높이 74.5m 규모의 ‘스카이 라인 커뮤니티’를 조성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이와 함께 지상 115m 상공에서 360도 한강 조망이 가능한 ‘하이라인 커뮤니티’도 함께 제안했다.

두 커뮤니티는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초대형 스카이 커뮤니티 브릿지로 주거 프리미엄을 극대화하는 차별화된 공간이다. 이를 통해 용산을 넘어 서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하이엔드 랜드마크로 완성하겠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단지배치는 조합원 전 세대가 한강 조망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 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한강이라는 자연 자원을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체감 가치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약 5570평 규모로 들어설 그랜드 파크에는 8개의 테마 정원을 조성함으로써 자연과 도시의 경계를 허무는 도심 속 자연 친화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총 3개로 나뉜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획지를 하나의 단지로 연결하는 총 4323평(스카이라인·하이라인 외부공간 포함)의 초대형 복합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과 커뮤니티 기능도 극대화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차별화된 강점인 글로벌 럭셔리 호텔 브랜드 ‘파크 하얏트(Park Hyatt)’의 유치도 추진된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만 입점하는 파크 하얏트가 입점하면 강남을 넘어 용산의 프리미엄 위상을 상징하는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가다.

상업시설은 지상에 100% 전면 개방형 스트리트몰로 설계해 고객 접근성과 상업적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한강로 유동인구 흡수를 통한 상권 활성화와 노들섬부터 용산아이파크몰까지 이어지는 용산 상권의 중심축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용산 정비창 전면1구역은 용산의 입지적 가치와 미래 비전을 반영한 최고의 주거, 상업, 커뮤니티 공간으로 계획됐다”며 “한강을 품은 프리미엄 랜드마크 단지로서 고품격 하이엔드 주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