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결승 직행…젠지는 결승 진출전

6 hours ago 3

한화생명e스포츠가 결승에 선착했다. 젠지는 결승 진출전 티켓을 거머쥐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20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플레이오프 상위조 결승에서 kt 롤스터를 3 대 0으로 완파하고 결승전에 선착했다. 지난해 경주에서 열린 LCK 서머에서 우승을 차지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단일 시즌제로 시스템을 바꾼 2025 LCK에서도 결승에 오르면서 ‘디펜딩 챔피언’을 유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결승에 먼저 진출해 상대를 기다리는 경험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규 시즌에서 29승 1패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뒀던 젠지는 ‘숙적’ T1을 하위조 3라운드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잡아내며 결승 진출전에 올랐다. 지난주 kt 롤스터에 일격을 당하면서 하위조 3라운드로 내려온 젠지의 상대는 T1이었다.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패하며 하위조 2라운드로 내려온 T1은 18일 디플러스 기아를 3 대 1로 꺾었다. 21일 젠지와 T1의 맞대결은 매 세트 손에 땀을 쥐는 접전으로 흘러갔다. 결과는 세트 스코어 3 대 2로, 젠지의 승리였다. 
젠지는 27일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결승 진출전에서 kt 롤스터를 상대로 설욕할 기회를 잡았고, 젠지에 패한 T1은 10월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플레이-인에서 LPL(중국) 4번 시드와 5전 3선승제 대결을 치른다.

한편,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5 우리은행 LCK’ 파이널즈 티켓은 NOL 티켓(국문 사이트)과 인터파크 글로벌(영문 사이트)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인스파이어 아레나로 가는 셔틀 버스는 퀸즈스마일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