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로 단일화되면 김문수 지지자 83%가 韓으로… 김문수로 단일화되면 한덕수 지지자 73%가 金으로

2 days ago 9

[대선 D-27 여론조사]

가상 3자 대결에서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한 전 총리로 단일화할 경우 김 후보 지지자의 83%가 한 전 총리 지지층으로, 반대로 김 후보로 단일화가 이뤄진다면 한 전 총리 지지자의 73.2%가 김 후보 지지층으로 흡수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6일 동아일보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4, 5일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김 후보가 포함된 가상 3자 대결 결과 한 전 총리 지지자들의 73.2%가 김 후보를 지지한다고 응답했고 9.2%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를, 1.4%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했다. 반대로 한 전 총리가 포함된 3자 대결이 성사될 경우에는 김 후보 지지자의 83.0%가 한 전 총리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2.4%는 이준석 후보를, 0.6%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준석 후보가 한 전 총리와 단일화할 경우엔 이 후보 지지자의 39.1%가 ‘지지할 후보가 없다’거나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또 이 후보 지지자들은 한 전 총리와 이재명 후보의 양자 대결에선 35.4%가 한 전 총리를 지지하겠다고 했고 25.6%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했다.

이준석 후보가 김 후보와 단일화할 경우엔 이 후보 지지자의 48.6%가 ‘지지할 후보가 없다’거나 ‘잘 모르겠다’고 했다. 김 후보와 이재명 후보의 양자 대결에선 이준석 후보 지지자들의 25.9%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했고 25.5%는 김 후보를 지지한다고 답했다.

고도예 기자 ye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