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탄인 것 같아요”…서울 신당동 아파트 상가서 20여명 대피

2 hours ago 4
사회 > 법원·검찰

“포탄인 것 같아요”…서울 신당동 아파트 상가서 20여명 대피

입력 : 2026.06.23 22:37

중요시설 통합방호훈련 중 군이 폭발물을 처리하는 모습. 훈련 사진으로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음. [연합뉴스]

중요시설 통합방호훈련 중 군이 폭발물을 처리하는 모습. 훈련 사진으로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음. [연합뉴스]

서울 중구 신당동의 한 아파트에서 훈련용 포탄이 발견됐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2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23일 서울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40분께 관할 내 한 상가에서 포탄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군 당국은 이 포탄이 훈련용으로 뇌관과 화약이 없어 위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했다. 포탄은 군 당국에서 회수했다.

경찰은 포탄이 발견된 자세한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