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9일 업데이트를 통해 ‘엘리멘탈 테마’ 모드를 출시했다.
‘엘리멘탈 테마’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불, 물, 나무, 바람 등 4가지 원소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불의 원소’를 선택하면 불사조 모양의 파이어볼 투척 능력과 고공 전방 점프 능력이 활성화돼 공격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물의 원소’는 이용자에게 적의 시야를 차단할 수 있는 물의 벽 생성 능력을 부여해 방어력을 강화한다.
‘나무의 원소’를 선택한 이용자는 자신이 소환한 사슴 영혼의 위치로 순간 이동해 신속하게 전장을 누빌 수 있다.
‘바람의 원소’는 이용자가 구름을 타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며 구름을 타고 있는 동안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호랑이 방패 능력을 제공한다.
엘리멘탈 테마 모드에서는 맵 곳곳에 ‘엘리멘탈 성전’과 ‘엘리멘탈 사원’이 등장한다.
각 지역에서는 원소 기관들을 이용해 빠르게 이동하며 다양한 아이템을 신속하게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엘리멘탈 성전의 비밀상자와 엘리멘탈 사원 내에 위치한 수행장에서는 고급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엘리멘탈 사원 내 판다 숲에서는 신규 2인용 탈것인 ‘판다’를 만나볼 수 있다.
판다는 운전석과 뒷좌석에서 모두 사격이 가능하다. 구르기 형태로 전환해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 ‘아바’ 2번째 겨울 업데이트 진행…신규 폭파맵 ‘디-미라지’ 추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에서 지난 9일 2번째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략적 재미를 극대화한 신규 폭파맵 ‘디-미라지’가 추가됐다.
맵 중앙 지역에서 펼쳐지는 교전을 핵심으로 설계됐다. 개방된 공간에서 빠르고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더 넓어진 전투 진영에서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다.
기존 클래식 폭파맵의 교전 구조를 유지하는 한편 중동을 연상케 하는 생동감 넘치는 도시 풍경과 노을빛 색감 등 시각적 차별화를 더해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은 인기 폭파맵 ‘듀얼사이트’, ‘해머블로우’, ‘폭스헌팅’ 3종도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겨울 분위기를 물씬 자아내는 분위기가 특징이며 몰입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완성했다.
업데이트를 통한 ‘슈퍼메카닉 신규 재료 총기’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추가 재료를 적용해 2개의 총기를 조합하면 높은 등급의 새로운 총기를 얻을 수 있다.
한정된 재료만을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 슈퍼메카닉에서 한층 유연해진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이용자의 마우스 클릭 빈도를 체크한 뒤 이를 그래프로 보여줘 시각적 편의성을 높인 ‘클릭 이벤트 그래프 기능’과 신규 특수무기 선택권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신규 특수무기 AP(액션포인트)증가 플레이트’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