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에 최고 레벨 상향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70레벨로 제한되어 있던 최고 레벨이 120레벨까지 상향된다.
90레벨부터 110레벨까지의 장비가 새롭게 추가되고 만렙 보조 무기가 오픈 된다. 전직과 신규 무공도 만나볼 수 있다.
고레벨 유저를 위한 신규 맵 ‘생사의 탑’, ‘북부산악지대’가 오픈 되어 성장의 재미를 선사한다.
캐릭터 전투 능력을 보조해 주는 ‘강령’ 3종도 추가된다.
강령은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육성 시스템이다. 이번에 추가되는 강령은 ‘십이요미’, 십이요오’, ‘십이요신’ 3종이다.
희귀, 명품, 고대, 유물, 전설로 나뉘어진 장비 세트 아이템의 단계별 세트 효과 중 5세트와 7세트의 효과가 변경된다.
또 보은패로 교환이 가능한 버프 아이템 10종이 추가되고 청음관 마을은 눈이 소복히 쌓인 겨울 배경으로 변경된다.
19일부터 내달 1일까지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뮤 온라인’ 신규서버 ‘나칼’ 추가…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신규 서버 ‘나칼’을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칼’은 뮤 온라인 레드의 신규 서버다. ‘나칼’ 본 서버 오픈에 앞서 ‘나칼’ 전용 스피드 서버를 이용한 게임 회원들은 캐릭터를 본 서버로 무상 이전할 수 있다.
웹젠은 1월 22일까지 나칼 플레이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칼’ 서버에서 20시간 이상 게임을 이용한 회원들은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키는 기간제 아이템 ‘상승의 부적2’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EXP 랭킹 이벤트도 실시한다. 나칼 서버에서 높은 경험치를 획득한 상위 20명에게 ‘홀리엔젤 방어구 풀셋’ 등 순위에 따라 보상을 차등 지급한다.
1월 25일까지는 나칼 초대 공성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성전에서 최종 우승한 성주 길드는 13강의 절대무기, ‘3차 마스터리 무기’ 3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공성전 2위와 3위 길드에게는 ‘황금 펜릴’ 2개를 증정한다.
스피드 서버 이용 혜택을 놓친 회원들을 위해 ‘세컨드 찬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23일까지 게임 회원들은 ‘나칼’ 서버에서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면 캐릭터 육성을 돕는 다양한 기간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롬’ 글로벌 서비스 3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는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 이하 롬)’의 글로벌 서비스 정식 출시 3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롬’은 지난 2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레드랩게임즈는 300일 기념 이벤트로 ▲특별 아이템 ‘맹세의 팔찌’ ▲최상급 코스튬/가디언/몬스터 석판 등을 지급하는 ‘300일 축복 이벤트’가 19일부터 진행된다.
‘맹세의 팔찌’는 정식 출시, 100일, 200일에 이은 300일 기념 한정 아이템으로 ‘롬’ 이용자들과의 결속, 영원을 약속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벤트 미션을 통해 장비 복구 주문서를 지급하는 ‘300일 성장 지원 이벤트’, 빙고를 완성하여 유물 장신구 복구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는 ‘300일 행운의 석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다양한 성장 아이템으로 구성된 ‘300일 기념 패키지’를 19일 선보였다.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하는 ‘300일 기념 증표’로 교환하거나, 인게임 재화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이다.
한편 레드랩게임즈는 지난 18일 공식 커뮤니티 ‘13차 PD 브리핑’을 통해 서비스 현황과 향후 업데이트 플랜을 공개했다.
오는 26일 ▲월드 컨텐츠 ‘크로스월드 사냥터’ ▲첫 전장 시스템 ‘생존의 전장’ ▲최상위 지역 던전 ‘아이스 포지’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