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챗GPT의 ‘지브리 스타일’ 등 그림 그리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신한카드가 디지털 구독 서비스 결제 고객을 위한 캐시백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챗GPT를 포함해 유튜브 프리미엄, 쿠팡와우, 넷플릭스 등 다양한 디지털 구독 서비스가 모두 포함됐다. 고객들은 이들 서비스를 신한카드로 결제하고 최대 1만 50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또 네이버플러스맴버십과 배민클럽 등은 캐시백 혜택으로 한달간 무료 사용도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고객들의 합리적인 디지털 구독 생활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오는 30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SOL트래블 체크카드’로 챗GPT를 구독한 선착순 1만명에게 3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 후 5월 31일까지 결제를 완료한 고객이 대상이며, 오픈(Open)AI 공식 웹사이트가 아닌 애플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인앱 결제는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한카드는 다른 디지털 서비스를 구독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후 5월 31일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쿠팡와우, 넷플릭스, 웨이브, 멜론 멤버십을 신한 신용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1만 5000원을 캐시백한다. 최근 6개월 내 해당 서비스를 신한카드로 결제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상이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과 배민클럽은 캐시백 혜택을 통해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네이버플러스멤버십, 배민클럽을 결제한 고객에게 각 서비스의 한 달 구독료인 4900원, 1990원을 캐시백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최근 챗GPT 등 각종 디지털 구독 서비스가 유행함에 따라 고객들의 구독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페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신한카드 본사. (사진=신한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