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한 샷을 원한다면…캘러웨이 '오퍼스 SP 웨지'

3 hours ago 3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쇼트게임의 정밀도를 한 단계 끌어올린 ‘오퍼스(Opus) SP 웨지’를 선보였다. 브랜드의 대표 웨지 시리즈 ‘오퍼스’ 라인업을 잇는 이번 신제품은 무게중심 설계부터 스핀 기술까지 대대적인 개선을 통해 다양한 조건에서 안정적인 컨트롤 샷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캘러웨이골프 오퍼스 SP웨지 크롬. (사진=캘러웨이골프코리아)

웨지에서 가장 중요한 성능은 컨트롤이다. 그린 주변에서 활용도가 많고 홀에 가깝게 붙여야 하기에 골퍼가 요구하는 컨트롤과 다양한 탄도를 만들어 내는 성능이 우선된다.

캘러웨이골프에서 새롭게 선보인 오퍼스 SP 웨지는 무게 중심의 변화를 통해 웨지에서 가장 중요한 성능을 한층 보강했다.

기존 헤드 솔(바닥) 구조를 유지하면서 헤드 하단 무게를 줄인 ‘스핀 포켓’(SPIN POCKET) 기술을 적용해 낮은 탄도와 높은 스핀을 동시에 실현했다. 바람이 강하거나 핀이 까다로운 위치에 있을 때도 흔들림 없는 샷을 구사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페이스 전면에는 ‘스핀젠(Spin Gen)2.0’ 기술이 적용됐다. 17도 각도의 새 그루브 디자인과 크로스 해치 레이저 패턴이 결합돼 임팩트 순간 스핀의 일관성을 높이고, 다양한 라이(Lie) 조건에서도 예측 가능한 수준에서 볼 컨트롤이 가능하다.

디자인도 기능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리딩 에지(leading edge)는 어드레스 시 안정감을 주도록 설계됐으며, 솔 구조는 다양한 샷 구사를 지원하도록 다듬었다. 아이언과 동일한 디자인 흐름을 유지해 세트 구성 시 일체감도 살렸다.

색상은 크롬과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되며, 샤프트는 남성용 N.S. Pro 950 NEO(S)·다이내믹골드 S200(S) 중 선택 가능하다. 여성용 모델은 부드러운 스윙에 적합한 ELDIO 40g(L) 샤프트가 적용됐다. 로프트는 남성용 48~60도, 여성용 50~58도로 2도 간격의 세분화된 구성을 제공해 플레이 스타일과 구질에 맞춘 전략적 웨지 세팅이 가능하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오퍼스 SP 웨지는 정교한 샷 컨트롤이 필요한 골퍼를 위해 설계했다”며 “쇼트게임에서 일관성과 정밀함을 추구하는 골퍼들에게 최적의 해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캘러웨이골프 오퍼스 SP웨지 블랙. (사진=캘러웨이골프코리아)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