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용인동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오전 8시경 용인시 처인구에 세워진 차량 안에서 사망한 송 씨를 발견했다. 타살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송 씨는 지난달 19일 오후 11시경 용인 기흥구에서 처인구까지 약 5㎞를 음주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음주운전이 의심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송 씨를 상대로 음주 측정을 실시했다. 그 결과, 송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0.08% 이상)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동부서는 송 씨를 같은달 말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수원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 이같은 사실은 지난달 25일 뒤늦게 알려졌다.
1994년 어린이 뮤지컬 ‘머털도사’로 데뷔한 송 씨는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극한직업’(2019)의 최반장 역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OTT 드라마 ‘수리남’(2022)과 ‘카지노’(2022), JTBC드라마 ‘옥씨부인전’(2024), 영화 ‘행복의 나라’(2024) 등에 출연했다.최근에는 ENA 드라마 ‘아이쇼핑’과 SBS 드라마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촬영을 마친 상태였다. 하지만 두 드라마가 방영이 될 즈음 송 씨의 음주운전 사실이 알려지며 각 방송사는 그의 출연분을 최대한 편집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또 지난달 5일부터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무대에 올랐으나 음주운전이 알려진 이후 공연에서 하차했다.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