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AI 에이전트로 혁신”…다시 1등 노리는 신한카드의 다짐

12 hours ago 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카드는 2025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본사에서 개최하고 부서별 핵심과제에 대한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회의에서는 AI 에이전트에 대한 특별 강연을 진행하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 방안을 논의했으며, 박 사장은 본질적 경쟁력과 세심한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모든 리더가 변화의 중심에 서서 조직의 성장에 기여하도록 주문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모든 임원과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중구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5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4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모든 임원과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중구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5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4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모든 임원과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본사에서 2025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4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회의에서는 부서별 핵심과제에 대한 하반기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현안과 비전에 대한 심층 논의를 통해선 조직 내 공감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공지능(AI) 에이전트에 대한 특별 강연도 진행됐다. AI 에이전트가 가져올 새로운 혁신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서 가능성을 공유하며, AI를 활용한 혁신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방안을 고민했다.

박 사장은 본질적 경쟁력의 중요성과 디테일한 업무 관리를 강조했다. 본질적 경쟁력에 대해 ‘고객이 진정으로 선택할 수밖에 없는 차별화된 가치’로 정의했다. 박 사장은 “모든 리더와 구성원이 자신의 영역에서 ‘내가 만드는 경쟁력’에 관해 묻고 답해야 한다”며 “경쟁사를 포함한 외부의 혁신도 능동적으로 흡수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임원과 부서장에게는 “조직의 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은 결국 현장에서의 치밀하고 세심한 관리에서 비롯된다”며 “모든 리더가 주도적으로 변화의 중심에 서서, 작은 부분까지 깊이 고민하고 실행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