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추격자] 진이 뜨자 예매창 닫혔다…‘런석진’ 팬콘, 눈 깜짝할 새 매진

3 hours ago 2

‘달려라 석진’ 스핀오프 콘셉트…9개국 18회 글로벌 투어 진행
‘에코’ 수록곡 첫 무대 예고…첫 솔로 앨범 ‘해피’ 무대도 함께
고양 공연 전석 매진…진의 클래스 입증

BTS(방탄소년단) 진이 또 한 번 존재감을 증명했습니다. 6월 28~29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첫 단독 팬 콘서트 ‘런석진 에피소드 투어’(#RUNSEOKJIN_EP.TOUR) 한국 공연이 예매 시작과 동시에 전석 매진된 건데요. 빅히트뮤직은 4월 30일 이 소식을 전하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진의 팬콘이라면 뭐다? 무조건 매진이다, 이 공식 또 한번 확인됐네요.

이번 팬 콘서트는 단순한 한국 공연에 그치지 않습니다. 일본(차바·오사카), 미국(애너하임·달라스·탬파·뉴어크), 영국(런던), 네덜란드(암스테르담)까지 이어지는 초대형 글로벌 투어! 진은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치며 전세계 아미(팬덤명)와 만남을 이어갑니다.

공연명 ‘런석진’은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에서 방영 중인 자체 예능 ‘달려라 석진’의 스핀오프 콘셉트로, 진이 직접 팬들을 찾아가는 여정을 뜻하고 있어요. 무대도 무대지만 그 마음이 참 따뜻하게 느껴지네요.

이번 투어에서는 다음 달 16일 발매되는 두 번째 미니 앨범 ‘에코’(Echo) 수록곡이 첫 공개됩니다. 타이틀곡 ‘돈트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를 비롯해 ‘루저’(Loser), ‘로프 잇’(Rope It) 등 총 7곡이 담겨 있는데요. ‘에코’는 삶의 다양한 순간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울림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담은 앨범으로, 진의 음악적 깊이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지난해 11월 발표한 첫 솔로 앨범 ‘해피’(Happy)의 무대도 함께 준비돼 있어 더욱 풍성한 콘서트가 될 예정입니다.

진은 이번 투어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입니다. 무대마다 아미들의 함성으로 가득 채워질 순간들이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 추격자의 한 줄

“진 달리고, 아미 따라가고…이게 바로 ‘런석진’의 완성본!”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 sports.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