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OST가 빌보트 메인 차트에서 3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전주보다 다섯 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차트 사운드트랙 중 가장 높은 순위다. 동시에, 2022년 9주간 1위를 기록했던 ‘엔칸토’ 이후 가장 높은 기록을 세운 애니메이션 OST로 평가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K팝과 오컬트 액션을 결합해 화제를 모았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등을 만든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을 맡았고, 한국계 캐나다 감독 매기 강과 크리스 애플한스가 공동연출하는 등 한국계 제작진이 대거 참여했다.
작품의 글로벌 흥행과 더불어 극 중 삽입된 사운드트랙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극 중 사자 보이즈가 부른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지난 4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미국 데일리 톱 50’에서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7일 글로벌 TOP 50 차트에는 헌트렉스의 ‘골든’(3위),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5위)을 비롯해 ‘소다 팝’(9위), ‘하우 잇츠 던’(12위), ‘왓 잇 사운즈 라이크’(22위), ‘프리’(23위), ‘테이크다운’(33위) 등 총 12곡의 사운드트랙 가운데 7곡이 순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