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넥슨재단·서울시·시설공단·초록우산과 ‘단풍잎 놀이터’ 3호 조성 MOU
- 안희찬
- 입력 : 2025.05.07 15:43:05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 초록우산(회장 황영기)과 함께 ‘단풍잎 놀이터’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이 어린이의 놀 권리 및 건강권 향상을 위해 추진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단풍잎 놀이터’의 3번째 사례가 추가된다.
‘단풍잎 놀이터’는 낡고 위험한 공공 놀이터를 새롭게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는 사업이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단풍잎 놀이터’의 조성 대상지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맘껏놀이터’다.
지난 2017년 준공된 이후 2024년에 숲 놀이터 컨셉으로 일부 리모델링이 이루어졌다.
주변의 노후된 공간이 방치되어 있었다. 이에 놀이기구의 다양성과 재미 요소를 새롭게 보완할 필요성이 커지며 어린이들의 놀이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위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IP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넥슨재단을 통해 총 11억 원의 기금을 후원할 계획이다.
초록우산은 놀이터 설계 및 시공과 사업 운영 전반을 담당하며 서울시는 행정 및 홍보를, 서울시설공단은 놀이터 부지 제공과 조성 이후의 유지보수를 전담할 예정이다.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지난해 12월 성남시에 1호 놀이터를 개장한 데 이어 올해 4월에는 의정부에 2호 놀이터를 개장하며 ‘단풍잎 놀이터’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넥슨은 인프라 확보에 더해 놀 권리 관련 인식 개선을 위한 어드보커시 활동을 함께 추진하여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놀이 문화 정착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미래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청각 장애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외부 장치 교체를 지원하는 ‘소리 나눔 프로젝트’, 국내 최초의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운영비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