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노노, ‘아파트 베이직’ 서비스 출시
중개사를 위한 무제한 매물 등록 서비스
여러 지역 매물 등록해도 추가 비용 없어
아파트 중개사무소가 보유한 아파트 매물 정보를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는 월 구독 서비스가 출시됐다.
15일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운영하는 아파트 종합 정보 플랫폼 ‘호갱노노’는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 베이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파크 베이직을 구독하는 중개사무소에는 원하는만큼 매물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호갱노노에 등록한 매물은 직방에서도 동일하게 보여지며 등록 개수에 제한이 없는 것은 물론 여러 지역의 매물을 등록해도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아파트 베이직 구독자는 한층 업그레이트 된 중개사무소 프로필 페이지를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홍보 채널을 확보하고 보유 매물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다. 서비스와 강점과 매물 특성을 강조해 고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호갱노노 이용자는 중개사무소의 프로필 페이지, 지역별 매물 리스트 및 아파트 단지의 매물 리스트에서 등록된 매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동일한 주소지의 매물은 하나의 통합 소개 페이지로 나오기 때문에, 여러 곳의 중개개사무소에서 같은 매물을 중복해 등록하더라도 이용자는 이들 정보를 한데 묶어 확인할 수 있다.
직방 안성우 대표는 “아파트 베이직 구독 서비스는 공인중개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매물을 홍보할 수 있도록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더 나은 선택지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인중개사와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부동산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